아이돌학교에 출연 예정인 추원희, 어려보이는데 나이는 몇살인지 공개되지 않고 있다. IOI의 최유정 같은 케릭터 같은데, 어려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고등학생쯤은 되어보인다. 생일 4월 14일, 혈액형 0형, 좌우명이 무려 '밥을 천천히 꼭꼭 씹어먹자'인데 좌우명만 보면 웬지 귀여움을 담당할 케릭 같다.





하지만 아래 춤동작을 본다면 꼭 그렇지만도 않은데, 어떤 케릭터가 연출될지 기대되는 아이돌학교 추원희. 현재까지 공개된 아이돌학교 케릭터들 중에는 본의든 아니든 일단 인지도가 나오기는 했다. 물론 위 짤방처럼 어색한 얼굴 표정과 춤이었다는게...




아이돌학교에 나오기 전, 유튜브에 등장했던 추원희 이 영상을 보니까 아이돌학교에 등장했던 느낌과는 많이 다르다.










어색한 동작과 얼굴 표정으로 오히려 이슈가 된 아이돌학교의 추원희





2017년 3월 28부터 5월 26일까지 예선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입학 시험에서 ‘춤과 노래실력’을 심사 필수조건에서 제외시켰다. 또한 입학 가능 연령은 '13세 이상 여성'이다.


‘아이돌 학교’의 설립 이념은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너희들은 모두 예쁘다’이다. 지원 자격은 오로지 ‘열정이 예쁜’, ‘끼가 예쁜’, ‘마음이 예쁜’, ‘얼굴이 예쁜’, 예쁜 사람. 걸그룹 데뷔를 희망하는 일반인 중, 아직 완성된 실력이 아니더라도 걸그룹에 필요한 작은 가능성이라도 가진 이라면 누구든 입학 자격이 주어진다. 때문에 ‘아이돌 학교’의 입학 심사 항목에서 ‘춤’과 ‘노래 실력’은 제외된다. 이렇게 진입 문턱을 낮춤으로써 걸그룹 데뷔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의 지원이 가능하다.


‘아이돌 학교’의 교과과정은 일반 기획사의 장기적인 트레이닝 시스템과는 다르게 짜여질 전망이다. 연습생으로 시작해 데뷔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기 집중, 맞춤형 수업’을 실시할 예정. “‘아이돌 학교’는 이미 많은 것을 갖춘 연습생들을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학교가 아닌, 잠재적인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을 ‘가르치고, 키우고, 데뷔시키는’ 성장형 아이돌 육성 학교”라고 엠넷은 말한다.


‘아이돌 학교’의 성장형 교과과정도 마련됐다. 먼저, 현재 내로라 하는 걸그룹 기획사 대표들이 자문 위원으로 낙점, 걸그룹이 되기 위한 최고 수준의 필수 교육과정을 직접 기획하고 검토해 교과 과정을 만들었다. Mnet이 공개한 ‘아이돌 학교의’ 커리큘럼을 소개한 티저 영상에서는 ‘아이돌학개론’, ‘칼군무의 이해’, ‘아이돌 멘탈관리학’, ‘발성과 호흡의 관계’, ‘무대 위기 대처술’ 등 대학교 못지 않은 화려한 커리큘럼을 소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희철이 담임 역으로 출연을 확정지은것을 시작으로, 보컬 트레이너로 장진영, 안무 트레이너로 박준희, 스테파니, 음악 총괄 프로듀서로 작곡가 블랙아이드필승이 아이돌학교의 주제가 '예쁘니까'부터 데뷔곡까지 전담할 예정이다. 5월 27일에는 Mnet 공식SNS 등을 통해 '아이돌학교' 첫 수업을 페이스북 라이브로 공개했다. https://goo.gl/soLCtU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