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본명: 배수지)는 1994년 10월 10일 광주직할시(현 광주광역시)에서 1남 2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그녀의 부모님은 수지가 어린시절부터 분식집을 운영하였고 현재는 어머니 정현숙이 기존 분식집을 리모델링 한 카페를 운영중이다. 태권도 관장이었던 수지의 아버지 배완영은 현재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수지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를 했고, 태권도 공인 2단이다.


수지는 가수 보아의 영향으로 무등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춤과 노래를 좋아하기 시작했고[6]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에도 불구하고 몰래 댄스 학원을 다녔다.[7] 문화중학교 재학 시절에는 교내 댄스 동아리 빅 사이즈에 간절히 부탁을 해 연습부원으로 들어갔다. 교내 행사 때마다 손수 짠 안무로 연습해 공연을 하면서 밤 11시까지 춤 연습을 하였고 그 노력으로 댄스 경연대회 은상을 수상을 했다.[7][6] 이후 중학교 3학년 때 참가한 2009년 Mnet 《슈퍼스타K 1》 광주 지역 예선에서 합격한 후 우연히 JYP 관계자에게 캐스팅 되어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JYP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되었다. 그후 주말마다 광주와 서울을 왕복하는 생활을 반복하다 완전히 상경을 결심한 후 전남여자고등학교에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로 전학했다. 대학교는 연예활동과 학업을 병행할 수 없다는 본인의 의사로 지원하지 않았다.


어느 방송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수지 쌩얼, 노메이크업이라고 돌아다니는 사진들인데 세안 전 후나 그렇게 차이가 안나보인다. 화면에 흰색 보정 때문인지 하얗게만 보이는 수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