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치

문재인 호프타임 안희정, 이재명 최성 시장과 함께 화합의 길로

4월 7일 서울의 한 호프집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민주당 경선에 참여했던 안희정, 이재명, 최성 후보와 함께 화합하는 맥주 한 잔의 여유를 즐겼다. 


안희장 지사 호프타임 멘트

“우리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님과 함께 2017년 정권교체 승리를 위하여 건배를 제안한다.”며 “문 후보와 함께 민주당 정권교체 승리를 위하여”


이재명 시장 호프타임 멘트

“자주 말씀드렸지만 싸운게 아니라 경쟁한 것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상처입은 사람들 상처를 치유하고 우리가 원래 가고자 했던 길, 힘 합쳐서 계속 갔으면 좋겠다”면서 “우리 모두는 하나의 팀입니다. 우리 팀의 승리를 위하여 함께 가겠습니다. 팀을 위하여”


최성 시장 호프타임 멘트

“읽어보면 진정으로 국민이 승자가 되는 비법, 문 후보가 최종 승자가 되는 비법이 여기 들어있다”며 “이 책을 5월9일까지 빌려드리고, 청와대 입성하면 돌려주시기 바란다.” 건배사로는 “김대중, 노무현 정신으로 우리의 꿈을 이루자”



문재인 호프타임 멘트 

"안 지사가 주는 술은 통합의 술, 이 시장이 주는 술은 공정의 술, 최 시장이 주는 술은 분권의 술. 이것이 우리가 정권교체를 위해서도 필요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서도 함께 모아야 할 정신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오늘 이 모임은 그런 정신을 함께 모은다는 상징적 의미로 봐 주시면 좋겠다."